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강화 외포리 맛집 돈대회센터

돈대 회센터

강화 외포리 외포항 부근에 있는 돈대회센터란 횟집입니다. 외포항 젓갈 수산물 직판장과도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외포리 돈대 회센터

가성비도 나쁘지 않고 일하시는 분들도 친절하신 편이라 이전에도 서너 번 방문했었는데 이제서야 처음 글을 올리게 되었네요.

 

 

돈대 회센터 주차장

주차장은 넉넉한 편이며 잘 보이실진 모르겠지만 정면에 보이는 가게들 뒤쪽으로 바로 바다가 위치해 있어 바다와도 가까운 편입니다.

 

 

돈대 회센터 홀

돈대회센터의 내부 모습입니다. 

 

 

돈대 회센터 내부 홀

창가 쪽 홀 외에도 안쪽에 또 다른 홀이 위치해 있어 식당의 크기는 전체적으로 꽤 큰 편입니다. 

 

 

돈대 회센터 방

창가 쪽 홀 뒤편으로도 방이 보입니다. 좌식 테이블들이 놓여 있는 모습이 보이네요.

 

 

돈대 회센터 손님들

앞쪽 테이블 손님들은 꽃게탕을 드시고 계신 것 같네요. 저는 뭘 먹을까 잠시 고민하다 활어모듬회 중을 주문해 봤습니다. 활어모듬회 가격은 사이즈별로 각각 대가 100,000원, 중이 80,000원, 소가 60,000원입니다. 

 

 

돈대회센터 밑반찬

잠시 후 기본반찬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누룽지와 샐러드, 생미역, 순무김치 등의 모습도 보이네요.

 

 

키조개회와 소라찜

곧이어 키조개 관자, 소라, 콘치즈 등도 나옵니다.

 

 

멍게와 개불 전복회 밴댕이회무침

멍게와 개불 및 전복회의 모습도 보이는데 빨간색 야채무침 같은 건 밴댕이회무침입니다.

 

 

새우구이

같이 나온 새우구이의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구이가 찜보다 조금 더 바삭한 맛은 있는 것 같네요.

 

 

돈대회센터 활어모둠회

지금까지 나온 것들입니다. 조개, 소라, 멍게, 개불, 전복, 밴댕이회무침, 새우, 쭈꾸미 등 꽤 많은 종류의 해산물들이 다양하게 나온 것 같습니다. 

 

 

멸치구이

잠시 후 조그마한 생선구이도 추가로 나옵니다. 멸치 같기도 한데 무슨 생선인지는 정확히 잘 모르겠지만 맛은 괜찮네요.

 

 

석화굴

그리고 종업원분께서 가져다주신 석화굴입니다. 굴은 겨울이 제철이라고 하죠.

 

 

생선 모둠회

마지막으로 나온 모듬회의 모습입니다.  

 

 

돈대회센터 매운탕

회에 매운탕까지 곁들여 오랜만에 맛있게 잘 먹은 것 같습니다. 돈대회센터에서 활어모듬회는 처음 먹어보는데 가격대비 나쁘지 않은 것 같아 앞으로도 종종 이용하게 될 것 같네요.

 

아래 지도 첨부했으니 강화도 가시다 혹시 회 생각나시면 한번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