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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일상

마이크로소프트 디자이너 블루투스 데스크탑 키보드 마우스 AS 후기

사용 중이던 마이크로소프트 블루투스 디자이너 데스크탑 키보드 마우스 세트 중 마우스가 유독 멈춤 현상이 심하고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는 현상이 발생해 마이크로소프트에 AS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디자이너 블루투스 마우스 배터리 광탈

 

사용한 지 채 두 달이 되지 않았음에도 키보드 배터리 잔량이 94%인데 반해 마우스는 배터리 잔량이 10%... 조금 심각함을 느껴 마이크로소프트 AS 번호 1577-9700으로 전화를 하면서 시간을 보니 저녁 7시더군요.

이미 업무가 종료됐을 것 같아 그냥 끊을까 망설이다 잠시 기다려 보니 저녁 7시임에도 불구하고 상담원이 전화를 받습니다.

 

간단하게 증상을 설명하자 상담원분께서 구매일자 및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이메일 주소를 물어보시더군요. 반드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의 이메일 주소가 있어야 하는 건지 아니면 그냥 일반 이메일 주소도 상관없는 건지는 잘 모르겠으나 마침 전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의 이메일 주소가 있어 이메일 주소를 말씀드렸습니다.

잠시 후 상담원께서 이메일 주소로 인증 번호를 보냈으니 확인 후 다시 불러달라고 하시더군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메일 인증으로 AS 접수가 진행되나 봅니다.

 

상담원분께서 오늘은 시간이 늦어 담당자가 부재중이니 내일 편한 시간대를 말씀하시면 바로 담당자가 전화드릴 거라고 하시길래 오전 중 아무 때나 상관없다고 말씀드린 후 상담을 종료했습니다.

전화를 끊고 한두 시간쯤 지나자 마우스 배터리는 0%에 도달한 후 결국 작동이 완전히 멈춰 새 배터리로 교체를 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디자이너 블루투스 마우스 PID 넘버 위치
마이크로소프트 디자이너 블루투스 마우스 PID 위치

 

다음날 오전 9시가 되자마자 바로 담당자로부터 전화가 와서 PID 번호 및 수령지 주소를 확인합니다.

PID 번호를 불러드리고 나니 확인된 제조년 월일이  AS기간 내라 굳이 영수증 확인은 필요 없다고 말씀하시면서 AS 기간이 3년이니 유사시에 대비해 잘 보관하라고 말씀하시더군요.

전 마이크로소프트 AS 기간도 여타 제품들처럼 1년인 줄 알았더니 AS 기간이 무려 3년이었군요. 

 

담당자분께서 며칠 내로 우체국 택배기사가 댁으로 방문드릴 텐데 마우스만 박스에 담아서 보내주시면 새 제품으로 교환해 드리겠으며 교체는 마이크로소프트 디자이너 블루투스 마우스와 90프로 유사한 마이크로소프트 모던 모바일 마우스 (Modern Mobile Mouse) 블랙 색상으로 나가게 된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택배비는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부담한다고 하네요.

 

 

마이크로소프트 디자이너 블루투스 마우스와 모던 모바일 마우스
마이크로소프트 디자이너 블루투스 마우스 VS 마이크로소프트 모던 모바일 마우스

 

마이크로소프트 키보드 마우스 세트 제품은 한쪽이 고장 날 시 키보드와 마우스를 모두 함께 보내야 된다고 알고 있어 번거롭게 생각하던 터라 마우스만 보내면 된다는 얘기에 내심 반가웠습니다.

상담을 마치고 전화를 끊은 후 곧바로 휴대폰으로 접수번호와 간단한 안내사항이 적힌 문자가 도착했고 현재는 제품의 수거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그런데 기존에는 디자이너 마우스가 마이크로소프트 디자이너 블루투스 데스크탑 키보드 마우스 세트에 포함된 채 판매되어 따로 구매가 불가능했지만 최근엔 디자이너 블루투스 마우스만 별도 패키지 형태로 인터넷에서 판매가 되고 있던데 왜 굳이 모던 모바일 마우스로 보내주는 걸까라는 궁금증이 갑자기 생기더군요. 

그래서 현재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디자이너 블루투스 마우스 제품들을 자세히 살펴보니 전부 한국 마이크로소프트를 통해 판매되는 정식 제품이 아닌 병행 수입 제품들이더군요. 이런 이유로 디자이너 마우스가 아닌 모던 모바일 마우스로 보내주는 것 같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AS를 접하면서 느낀 전체적인 느낌은 굉장히 시원시원하고 신속하다였습니다. 특히 3년의 AS 기간은 제품에 대한 더 큰 신뢰를 가져다줘 앞으로도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을 자주 애용하게 될 것 같은 예감마저 드네요. 제품 수거 및 교환 등 이후 진행상황은 진행되는 데로 추후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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