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연천 허브빌리지 카페 커피 팩토리 (COFFEE FACTORY)

연천 허브빌리지 카페 커피 팩토리

연천 허브빌리지 내에 있는 카페 커피 팩토리는 자연에 둘러싸여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도심에서는 접하기 쉽지 않은 자연 친화적 카페입니다. 

 

 

커피 팩토리 첫번째 입구 팻말
커피 팩토리 첫번째 입구

커피 팩토리의 입구는 두 곳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이쪽은 허브빌리지 정문을 거쳐 입장권을 구매하러 오게 되면 자연히 거치게 되는 첫 번째 출입구입니다. 

 

 

커피 팩토리 카운터

현재 커피 팩토리는 카페 외에도 허브빌리지의 입장권 매표소 및 기본적인 관광 안내 인포 데스크의 역할을 겸하고 있습니다.

 

 

허브 빌리지 관광 안내

입구와 카운터 주변엔 허브빌리지의 각종 볼거리들을 소개하는 내용의 배너 및 패널들이 군데군데 세워져 있습니다.

 

 

카페 커피 팩토리 내부

정면 모습
소품 및 실내 인테리어
벽난로와 흑조
서재실 분위기의 인테리어

커피 팩토리의 내부 모습입니다. 현대적이면서도 고전적인 느낌이 묘하게 조화를 이룬듯한 고풍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느낌의 인테리어로 실내 면적도 널찍한 데다가 좌석 간 거리도 충분히 확보돼 있어 전체적으로 탁 트인 깔끔한 느낌입니다. 게다가 도심에 자리 잡고 있는 일반 양산형 카페들과는 달리 소품이나 인테리어도 세세하게 신경 쓴 듯한 흔적이 곳곳에서 느껴져 마치 어떤 별장의 서재에 초대받아 와 있는 듯한 느낌도 드네요.

 

 

카운터 옆의 별실 입구
따로 구비된 별실

카페 출입구와 카운터 사이에 보이는 아치형 입구로 들어가면 따로 별실이 구비되어 있어 창밖 풍경을 보며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좌석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커피 팩토리 메뉴 및 가격

커피 팩토리의 메뉴입니다. 허브빌리지 자체의 별도 입장료가 있긴 하지만 음료 가격만 놓고 볼 때는 대략 4,000원에서 6,000원 사이로 부담 없는 적절한 수준이라고 생각됩니다.

 

 

주문 음료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바닐라 라떼 아이스 그리고 따뜻한 바닐라 라떼 두 잔입니다. 컵홀더에 카페 이름이나 로고 같은 게 따로 없어 아이덴티티가 조금 떨어지는 듯한 느낌은 살짝 아쉽네요. 

 

 

야외 카페로 가는 출구

카페 실내도 만족스럽지만 그래도 도심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자연친화적인 카페이니만큼 이제 야외로 한 번 나가 보겠습니다. 정면에 보이는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야외로 나갈 수가 있습니다.

 

 

두번째 입구
창가 쪽 야외 카페 입구

계단을 따라 올라오면 이곳으로 나오게 됩니다. 카페의 입구가 두 개라고 초반에 말씀드렸었는데 이 쪽이 바로 또 다른 입구입니다. 야외석으로 연결된 곳이라 허브빌리지의 산책로를 돌아보다가 카페로 들어오게 된다면 보통 이쪽 입구를 통해 실내로 들어오게 됩니다.

 

 

창가 쪽 야외 카페

실내로 들어가는 입구를 중심으로 야외석과 실내석의 중간 지대라고 할 수 있는 또 다른 공간이 있는데 이곳 역시 여러 개의 테이블과 좌석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현재는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보이지만 이곳에도 메뉴판과 주문대가 있는 것으로 보아 원래 이전엔 주문대로 사용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곳 또한 하나의 작은 카페라고 해도 될 정도의 크기라 마치 한 개의 건물 안에 두 개의 카페가 들어 있는 듯한 느낌이네요. 

 

 

야외 입구

창문 쪽에 위치한 출입구를 통해 밖으로 나오면 야외석 및 허브빌리지 산책로 쪽으로 나오게 됩니다.

 

 

야외 테이블
커피 팩토리 간판과 빨간 우체통
나무로 된 대형 테이블
야외 테이블석 전경

야외석의 모습입니다. 널찍한 공간에 테이블과 좌석들이 여유롭게 놓여 있어 아름다운 조경과 자연을 감상하며 커피를 마시기에 제격인 듯합니다. 

 

 

커피 팩토리 야외 전경

허브빌리지 산책로 쪽에서 바라본 커피 팩토리의 외관입니다. 첫 번째 입구 쪽으로 들어서면서 본 카페의 느낌과는 또 다른 느낌이라 마치 다른 카페 같다는 느낌도 드네요. 커피 팩토리를 보면서 드는 전반적인 생각은 마치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여러 카페들을 한 군데에 모아놓은 듯한 느낌이랄까요. 왠지 모를 다양한 매력과 장점을 가진 카페라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특히 도심에선 볼 수 없는 푸른 나무와 꽃들로 둘러 쌓인 자연경관은 이곳만이 가진 독보적인 장점이자 매력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숨 막히는 도심을 벗어나 푸른 자연에 둘러 쌓여 편안한 휴식을 취하며 느긋하게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겨 보고 싶으신 분들은 시간 날 때 한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하단에 지도 첨부해 드리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라며 그 외에 허브빌리지 및 허브빌리지 펜션 관련 글도 읽어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허브빌리지 및 허브빌리지 펜션 살펴보기

 

 

 

반응형